본문 바로가기

정보

Firefox


모질라 파이어폭스는 모질라 재단이 개발한 무료 웹 브라우저다. 웹 브라우저는 프로그래머들을 위한 사용자 지정 옵션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안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온라인상의 위협으로부터 그들의 사생활이 안전하게 보호되는 것을 원활하게 탐색할 수 있다.피닉스, 파이어버드, 파이어폭스.모질라 프로젝트가 개발한 웹 브라우저의 이름은 처음에는 "Phoenix"이었다. 피닉스(Phoenix)는 모질라 프로젝트에서 불의 의미를 강조한 봉황을 뜻하는 말이다. 왜냐하면 나는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웹 브라우저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른 업체와 상표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이름을 '파레버드'로 바꿨다. 그러나 그것은 이미 다른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기술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었다. 모질라 재단은 마침내 그것을 "불여우"라고 이름 지었고, 여전히 불을 강조했다. 지구의 모양도 로고에 넣었다. 글로벌 서비스라는 점을 내세우기 위해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00년대에 PC 시대를 주도하여 많은 기술들이 마이크로소프트에 의존하도록 강요했다. 인터넷도 예외는 아니었다.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이용했다. 웹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W3스쿨이 집계한 통계에 따르면 2002년 9월 전체 웹브라우저 점유율 중 83.5%는 IE, 8%는 넷스케이프, 4.5%는 AOL(아메리칸 온라인)이었다.


넷스케이프는 오픈소스 웹브라우저 프로젝트 "모질라"를 론칭하고 보다 개방적이고 혁신적인 웹브라우저를 만들 준비를 했다. 그러나 넷스케이프는 나중에 AOL에 인수되었고, 웹브라우저를 만들던 인력은 해고되었다. 모질라 재단은 노동력의 주축으로 설립되었고, 독자적인 웹 브라우저 제작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2003년 11월 모질라의 웹브라우저 점유율은 7.2%로 넷스케이프와 IE의 점유율이 소폭 하락하면서 2004년 11월 시장점유율은 더욱 높아졌다. 모질라 웹브라우저는 16.5%를 차지했고, IE의 시장점유율은 76.2%, 넷스케이프는 1.7%로 떨어졌다.불여우 1.0' 정식 개봉을 앞두고 인기가 급상승했다. 2005년에는 파이어폭스의 점유율이 20%를 넘었다. 파이어폭스는 탭브라우징 환경, 애드온 매니저, UI, 검색 기능을 장점으로 내세우며 가볍고 호환성이 뛰어난 웹브라우저가 되었다.


파이어폭스가 주목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 우선, 파이어폭스는 IE를 대체할 대체 웹 브라우저 역할을 해왔다. 당시 파이어폭스뿐 아니라 오페라 등 대체 웹브라우저가 주목을 받았다. IE의 불편함을 피하고자 하는 이용자가 꽤 있었을 것이다. 또 인터넷이 세계적으로 확대되면서 미국뿐 아니라 동남아와 유럽 등 웹브라우저 전체 이용자도 늘었다.


일반 사용자가 쉽게 접속할 수 있는 오픈소스 웹브라우저라는 점도 이유다. 당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는 대부분 개발자에게 있어서 기술로서 일반 사용자에게 생소한 개념이었다. 리눅스가 아무리 인기가 있다고 해도 기술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배운 대로 사용하는 것은 쉽지 않았다. 파이어폭스는 개발자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에게도 어려운 제품이었다. 설치 파일을 받아 실행하기만 하면 되고, 북마크 등 일반 사용자의 메뉴도 부족하지 않았다. 이 장점을 통해 파이어폭스는 이용자를 크게 늘릴 수 있었다.


이후 모질라는 뉴욕타임스(NYT)에 광고를 내는 등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모질라 재단도 신문 광고에 기부자 명단을 포함한 사용자들로부터 기부를 받았다. 시간이 지나면서 파이어폭스는 IE를 넘어 웹 브라우저가 되었고, IE의 대안이 되었다. 특히 2009년 일부 IE버전의 점유율을 넘어서기 시작했으며, 점유율은 46%에 달했다.


모질라 파이어 폭스는 무료 웹 브라우저는 모질라 재단에 의해 개발되었다 웹 브라우저 때문에 여러가지 보안 기능뿐 아니라 프로그래머를 위한 사용자 지정 옵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그들의 사생활 온라인 위협으로부터 고정할 수 있다.


브로드 설정 Advertisers-Blocking 기능 중에서모질라 파이어 폭스 모든 사용자가 원치 않는 추적의 어떤 종류의 안전하게 하는 것은 그것의 사생활 보호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페이스북 같은 웹 사이트에서 추적의 광고주들은 공격과 악의적인 요소는 일반적인 원인들이다. 모질라 파이어 폭스의 최근 업데이트 강화된 추적 방지 기능이 있다. 이 기능 개인 정보와 온라인 활동 추적 제3자 추적 장치와 쿠키를 방지한다. 예전엔 개인 창문 모드에 대한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지금은 웹 브라우저의 기본 설정에 기존 사용자가 수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 놓여집니다. 컨트롤의 집합으로 그 웹 브라우저 장소는 새 특징들이다. 그것은 설정 메뉴에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바에서 방패 아이콘도 이 새로운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사용자들이 제3자 트래킹 쿠키를 차단하게 될 소프트웨어의 연결 끊기를 목록에 의심스러운 링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비록 일부 웹 사이트를 깰 설정은 더 엄격한 사용자 지정 설정으로 만들어질 수 있다. 페이스북에 플러그 인 사용자와 단추처럼 공유 내용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들은 갇혀 있었어 사용자의 그림자 프로필을 창조하는 것을 페이스북을 예방한다. 모질라의 다른 모바일 앱, Lockbox, 모질라 파이어 폭스 Lockwise로 플러그 인 방식의 버전만 얻을 것이다. 리브랜딩 플러그인은 컴퓨터에서 웹 검색을 위한 암호 관리자다.


웹 브라우저는 보안 검색 기능뿐만 아니라 사용자 지정 기능으로도 알려져 있다. 개인 검색 기능은 추적 없는 온라인 활동을 위해 웹 브라우저의 검색 기록을 삭제한다. 공유 사용자는 다른 사용자가 최근에 액세스한 내용을 결코 알지 못할 것이다.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의 탭 검색 기능과 통합 검색 엔진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다. 그들은 웹사이트가 푸시 알림을 보내는 것을 허락할 수 있다. 웹브라우저에는 장식을 위한 브라우저 테마가 있다. 모든 공구는 메뉴 또는 개인 도구 모음에 배치될 수 있다. 그것은 구글 검색 상자와 바로 가기 목록을 가지고 있다. 바로 가기 키를 사용하면 최근 다운로드, 개인 북마크, 저장된 기록, 활성 추가 기능, 토글 동기화 및 브라우저 설정에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웹브라우저는 보안에 관한 한 팝업 차단기와 피싱 방지 필터가 내장되어 있다. 최신 위협을 차단하기 위해 보안 기능을 업데이트한다. 사용자는 Lightbeam 추가 기능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를 차단하고 추적 실체를 식별할 수 있다. 사용자는 추가 기능 및 보안을 위해 추가 기능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른 콘텐츠로는 자동 맞춤법 검사기, PDF 판독기, 읽기 모드, 포켓 통합, 위치 추적 탐색기가 있다.



파이어폭스 사용자 편의성

* 긴 웹 사이트 주소를 기억하지 못하더라도 스마트 주소 표시줄을 사용하여 이전에 방문한 사이트 목록을 찾으십시오.

* 효율적이고 쉬운 웹 액세스를 위해 탭의 인터페이스는 항상 개선되었으며, Firefox 버튼, 북마크 버튼, 새로 고침, 중지 버튼 및 홈 버튼은 항상 개선되었다.

* 앱 탭, 탭 바로 가기, 탭 그룹으로 관리, 닫힌 탭 및 창 다시 열기, 소프트 스크롤 등 새로운 탭 기능이 추가됨.

* 동기화 기능, 비밀번호 관리, 양식 자동 완성, 팝업 블록, 빠른 검색, 세션 복구, 정보 관리, 쉬운 페이지 검색, 다운로드 관리자, 다양한 플랫폼 지원, RSS 구독, 오프라인 검색, Firefox 도움말 등

고성능

* 초고속, 내충돌 방지, 웹 3D 및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통해 다른 웹 브라우저보다 뛰어난 성능 제공

고급 보안 기능

* 웹 사이트 정보 및 개인 정보, 추적 방지, 통합 안티바이러스, 강화된 보안 액세스, 최근 방문 삭제, 자동 업데이트 등

강력한 사용자 정의

* 애드온 관리자로서 추가 기능을 보다 쉽게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다. 페르소나를 사용하면 이벤트, 목재, 금속, 교통 표지판, 안구 등 자신만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파이어폭스에 브라우저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다.

오픈 웹 기술

* 최신 웹 기술을 채택하여 고급 콘텐츠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최신 오픈 웹 기술에는 HTML5 및 CSS3 스타일 지원, 오디오 API 지원 제공

접근성 향상

* 웹 글꼴 지원, 다국어 지원, 사용자 친화적 사용자 지정 및 향상된 텍스트 디스플레이로 75개 언어로 높은 접근성 제공






모질라 파이어폭스는 인터넷 검색을 위한 완벽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사용자 지정 옵션과 함께 구현된 보안 기능으로 인해 매우 안정적이고 유연하다. 사용자들은 그들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것을 온라인에서 얻을 수 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식이법 교통사고  (0) 2019.11.19
Internet Explorer 11  (0) 2019.11.15
Google Chrome  (0) 2019.11.14
Opera Browser  (0) 2019.11.14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이유 증상  (0) 2019.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