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본승 아이큐 대한외국인

지난 6일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 출연한 배우 구본승의 아이큐가 공개되면서 팀의 에이스로 지목되며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이날, 김용만은 구본승에게 아이큐가 146이라고 들었다고 말하자 구본승은 부끄러워했다.


구본승은 부끄러워하며 '그땐 그랬지' 유형에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초성 퀴즈를 풀게 된 구본승은 "귀가 멍하다. 이 자리가 그런 자리구나"라며 긴장감을 드러냈다 이어 빠르게 1단계를 통과했고 차분하게 퀴즈를 풀어나갔다.

이어 구본승은 여유롭게 매 단계를 돌파하며 10단계 허배에게 향했다. 구본승은 마지막 초성 문제인 '청산별곡'을 여유롭게 맞추며 '대한외국인' 15대 우승자로 등극해 한우 세트를 획득했다.

이런 구본승의 모습을 본 패널들은 매력이 어마어마하다. 이 방송이 나가면 결혼 상대가 나타날 것 같다고 칭찬했다. 구본승은 "한우가 걸려있어서 어깨가 무거웠다. 그래도 좋은 성과가 있어서 다행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구본승은 1973년생이며 1994년(당시 22세) 1집 앨범 '너 하나만을 위해'로 데뷔했으며[1] 그 당시 시청자들로부터 인기를 얻으면서 유명 가수로 성장했고 드라마 종합병원에도 출연했다.


그의 히트곡으로는 <너 하나만을 위해>, <시련>, <악세사리>, <미워도 다시 한 번> 등이 있으며 이후 1998년까지 음반활동을 했다가 그 이후로 드라마에도 꾸준히 출연했다. 주요 출연작은 MBC 월화 드라마 '사랑', KBS 일일 드라마 '좋은 걸 어떡해'

2002년에는 당시 본명 김지은으로 활동하던 강예원과 함께 영화 마법의 성에 주연으로 출연했지만 영화는 두 주연배우에게 흑역사급으로 망했다. 본인은 그 때부터 연기를 좀 쉬어야 겠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4년 가까이 공백기를 가지다가 2006년 초반 아침드라마 '이제 사랑은 끝났다'에 출연하며 연예계에 복귀하면서 그를 기다리던 팬들을 설레게 했고 다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나 싶었으나 드라마는 큰 반응은 없었고 이후의 활동도 많지 않았다.

2012년 JTBC 드라마 '친애하는 당신에게'에 출연을 하고 2015년 같은 방송사의 예능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에서 재석팀 슈가맨으로 출연했으며 슈가송은 너 하나만을 위해다.

2016년 KBS 예능 해피투게더3 9월 1일자에 출연했다.